질문과 답변
유지보수 관련 FAQ입니다.
원하시는 질문을 찾지 못하신 경우 아래 Q&A 혹은 전화문의로 해주세요.
아래에 해당하는 간단한 수준의 메인터넌스 업무는 안전관리 비용에 포함되어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 간단하고 일반적인 수준의 조정 및 보수공사,
- 인버터 모니터링,
- 소량의 태양광 모듈의 교체설치 공사 등은
단, 공사규모가 크고 설비 교체비용이 발생되는 항목 등에 대해서는 사업주에 사전동의를 구하여 유상청구 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전기안전관리 상주기술자 선임 기준은 수전용량과 발전설비의 용량이 각각 1,000kW 이상으로 합산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선임합니다.
따라서 한전 수전용량과 발전용량이 각각 1000kW미만의 경우 안전관리 대행 사업장으로 분류되어 별도 상주기술자를 선임하지 않아도 됩니다.
천재지변에 의한 발전소 붕괴 및 소멸의 경우에는 어느 누구도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보상을 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업주 분들의 이해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다만, 발전소 일부 소멸 등에 대한 처리는 유상으로 조치가 가능합니다.
원격으로 확인이 가능한 상황에 대해서는 미리 확인후 사업주 분들에게 연락을 드리고 조치를 취하게 되며, 현장에서 출동 요청이 확인되면 각 지사에서 연락을 드리고 방문하게 됩니다.
이후 현장을 점검하여 상황에 알맞은 솔루션과 조치를 취해 드립니다.
통상 사고 접수 후 1~2일 이내에 출동하여 현장상황을 파악하고 조치하도록 합니다.
다만 메인터넌스 책임자의 사정에 의해 사업주님의 양해를 드리고 처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관련 용어 및 이해
REC 신재생에너지 공급 인정서
SMP + REC
RPC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
고정가격계약
SMP 계통한계가격
한국형 F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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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dream